Skip to content

2014Fall 건축과문화 최장원 박천강 권경민 gusdyddl #
Find similar titles

Structured data

Image
과제 :: Assignment
2014Fall/건축과문화/최장원 박천강 권경민
학생 :: Student
gusdyddl

건축을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방식이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번 강의는 이 질문에 관한 답이라고 생각하기 충분한 강의였다. 건축농장의 최장원 소장님은 자신이 진행했던 전시, 파빌리온 등을 보여주었다. 사회에 처음 나간 초년생이 바로 건축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확실히 바로 건물을 지을 수 있는 기회가 없을 가능성이 높다. 그런 상황에서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 평소에 자신이 관심 있고, 할 수 있는 일을 해본다는 것은 큰 용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최장원 소장님은 용기 있는 분이라고 생각한다.

소장님께서 보여주신 전시들과 파빌리온이었던 신선놀음 등이 건축적인 어떤 생각이 담겨있던 것은 아니지만 기존의 도면과 모델로만 건축을 보여주는 방식이 아닌 더 다양하게 보여주는 방법, 그리고 보여주는 미술관이라는 공간 자체를 전시와 어떻게 보여주는 가에 대한 생각은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 것이 나중에 자신이 추구하고 만들고 싶던 공간이 어떻게 하면 더 다양한 방법으로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느껴지게 만들 수 있을까란 생각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요즘 설계를 하면 컴퓨터 툴을 많이 이용하는데 드로잉에 대한 생각을 다시금 하게 만드는 강의였다고 생각한다. 실제 지어진 건물에 대한 드로잉이 아닌 평소에 공간에 대한 드로잉, 그리고 건축에 대한 드로잉으로 전시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자신이 생각하는 건축에 관한 것들을 꾸준히 표현하고 쌓아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자신의 건축을 적립하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Suggested Pages #

0.0.1_20140628_0